AK몰 입점 계기로 매출 성장⋅사업노하우 전수

동아식품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시기에 레토르트 식품인 ‘김가네 감자탕’을 론칭해 가정 간편식 시장에 진출했다. 출시 이후 판매는 꾸준했으나, 온라인 판로 개척에 대한 노하우 부족으로 브랜드 성장까지 이어지지 못했다.

레토르트 상품은 젊은 층의 구매율이 높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 성과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메인 상품인 감자탕의 경우, 기존 판매업체가 많아 온라인 진입장벽이 높았기 때문이다. 이때 AK플라자의 온라인쇼핑몰인 AK몰이 동아식품의 상품 인지도 향상 및 광고효과 증대를 목표로 데이터에 기반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구매율 상승을 도왔다.

이나경 동아식품 대표는 “AK플라자의 지원은 효과적인 상품노출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매출향상에 큰 도움이 됐으며 사업노하우도 배울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