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새 홍보모델·가족 출연
청년층 가입률 제고 기대감↑

중소기업중앙회는 ‘2024년 노란우산 홍보모델’들이 함께한 노란우산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024년 노란우산 홍보모델’들이 함께한 노란우산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2024년도 노란우산 홍보모델’로 선발된 가입자들이 함께한 노란우산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함께 써요, 노란우산!’과 ‘노란우산을 쓰다, 내 꿈을 쓰다!’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각각 2편씩 총 4편 제작됐으며, 홍보대사 정준호·남보라 씨와 함께 2024년도 노란우산 홍보모델로 선발된 노란우산 가입자 및 가족들이 출연해 친근감을 더했다.

연기교사, 트로트가수, 약사, 운동강사 등 다양한 업종의 20여명으로 구성된 노란우산 홍보모델은 노란우산 가입자·가족 1600여명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됐으며, 올 한 해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홍보 및 콘텐츠 영상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신규 TV광고는 노란우산 홍보모델들이 직접 부른 CM송을 새롭게 선보이며 ‘함께 쓰면 더욱 든든한 노란우산’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단순한 멜로디와 쉬운 가사를 통해 사회안전망으로서의 노란우산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밝고 신나는 리듬의 CM송을 통해 청년층의 노란우산 인지도 제고 및 가입률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노란우산을 쓰다’와 ‘꿈을 쓰다’의 ‘쓰다’를 동음이의어로 활용해 노란우산의 다양한 복지와 혜택을 통해 가슴 속에 품고 있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노란우산 홍보대사로는 지난해에 이어 대중적 신뢰도가 높은 배우 정준호 씨, 다둥이 가정의 장녀로서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 남보라 씨를 위촉해 광고의 연속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가입대상별 마케팅 강화를 위해 각 분야에서 노란우산 홍보모델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영상을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노란우산 정보를 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