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말까지 희망기업 모집

동반성장위원회는 대기업, 공공기관과 중소 협력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채용을 촉진하는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는 대기업, 공공기관과 중소 협력사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채용을 촉진하는 기업 홍보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공공기관이며, 참여시 세제 혜택, 동반성장지수 및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반영 등 혜택이 주어진다.

동반위는 2022년부터 구직자의 중소기업 근로 조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낮은 인지도 개선을 위해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추천한 협력기업 가운데 급여와 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기업의 비전·문화·업무 환경 등을 기업 홍보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를 통해 유튜브와 채용 전문 사이트에서 홍보하고 장기재직을 유도하는 채용지원금 지급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올해는 기존의 PR챌린지를 확대·개선한다. 우수 협력사 취업 관련 홍보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채용전문사이트에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 전용관 개설은 물론 중소기업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연계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동반위의 2024년 PR챌린지 사업기간은 오는 12월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동반위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반위 운영부(02-368-84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