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활용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및 생산성 향상 등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경기도가 중소기업과 새싹기업(스타트업)의 데이터 수집과 활용, 분석 등을 지원하는 ‘2024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해 생산성 향상, 수익 증대 등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2020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올해는 데이터 활용 자유과제 총 6건을 지원한다. 지원예산은 총 1억8000만원으로 과제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 과제 단독 수행 또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지원금을 과제 목표 달성을 위한 데이터 구매․수집 비용, 데이터 가공․분석 비용, 외부 전문가를 활용한 컨설팅 비용, 지식재산권 관련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연구소가 있는 중소기업이나 새싹 기업으로 참여 희망 기업은 이번 달 31일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전자우편(jglee@gbsa.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 과제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를 경기도 공공데이터 개방포털인 ‘경기데이터드림’에 공개 시 평가 가산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031-776-48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