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2차 인력채용 공고(해외IP센터장)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은 1월 31일부터 2월 15일까지 해외지식재산센터(해외IP센터) 운영을 총괄하는 센터장을 공개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6개 국가의 센터장 1명씩 총 6명이며, 파견국가(지역)는 중국(광저우), 일본(도쿄), 베트남(호치킨), 인도(뉴델리), 태국(방콕), 멕시코(멕시코시티)이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파견기간은 고용일로부터 2년이며 이후 성과 등 고려해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 자격은 변호사, 변리사 자격 또는 박사학위 취득 후 지재권 분야 경력 3년 이상인 자,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 또는 현지 사용 능력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공무 국외 출장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대한민국 국적자(또는 현지 영주권자)로서 한국어 소통이 원활한 자, 공고일 기준으로 만 60세를 초과하지 아니한 자에 해당해야 한다.

선발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서류전형은 입사지원서, 주요 업무실적 및 어학 성적증명서를 평가해 5배수 이하로 선발하며, 필기전형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인성검사를 실시한다. 면접전형은 외국어 면접과 발표평가를 진행하며 외국어 인터뷰를 통한 의사소통능력을 검증하고 업무추진계획 발표를 통해 IP전문성, 사업기획, 조직관리, 대외협력 등 네 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한다. 

입사지원은 이메일(koipahr@koipa.re.kr)을 통해 제출하며, 제출서류와 수행업무 등 센터장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홈페이지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