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간 거래시 추가할인 협약

중기중앙회는 지난 17일 신한카드와 리뉴얼한 노란우산 제휴카드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17일 신한카드와 리뉴얼한 노란우산 제휴카드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신한카드와 지난 1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박창훈 신한카드 그룹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리뉴얼한 노란우산 제휴카드 출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뉴얼 출시될 노란우산 제휴카드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사업 형태, 카드 이용 성향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반가맹점, 병원·약국, 대중교통, 자동차서비스 등의 생활 밀착형 분야뿐만 아니라 할인점, 전자상거래, 이동통신, 전기요금, 세무기장료 등 주요 사업성 경비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할인 등의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혜택 외에도 부가세 간편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이용(월250건), 전문 세무사와 1:1 무료 상담, 가맹점 마케팅 분석 리포트 제공, 신한은행 사업자 대출 금리 우대 등 소상공인의 안정적 경영활동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한, 제휴카드 플레이트에 노란우산 계약번호를 기재해 ID카드로도 활용 가능함에 따라 별도의 가입확인증서 없이도 노란우산 복지서비스(콘도·건강검진·상조) 이용 시 노란우산카드 제시만으로도 본인 인증을 대체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리뉴얼 노란우산카드에는 ‘회원간 서비스할인’ 혜택을 추가해 노란우산 할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5%(월한도 10만원) 할인 혜택으로 회원 간의 상생협력을 유도할 계획이다.

중기중앙회는 노란우산을 통해 사업 재기 및 퇴직금 마련을 위한 제도 본연의 사회안전망 기능과 함께 소기업·소상공인의 복리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에 리뉴얼 출시될 노란우산카드도 많은 가입자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고 있다.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노란우산카드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나 사업 운영에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한카드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발굴해 추가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란우산 제휴카드 리뉴얼판은 오는 2월 중 출시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노란우산 홈페이지(www.8899. or.kr)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