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중심 경제전문가, 광주에서 성장하고 중앙에서 실력 키워

더불어민주당 김경만(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회의원은 11일 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김경만 의원은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2번으로 더불어민주당에 입성, 2022년부터 자신이 자란 광주 서구에서 활동 중이다. 짧은 기간이지만 △광주 자율차 소부장단지 지정 △광주 자율차 소부장단지 관련 예산 85억원 증액 △에너지자립마을 태양광 패널 설치 지원 예산 9.2억원 △어린이 아트앤사이언스 파크 예산 5.4억 원, △서창동 한옥마을 개보수 예산 5.3억원 등이 반영되도록 하며 지역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성과를 냈다. 

김경만 의원은 전라남도 강진에서 태어나 광주 산수초, 충장중, 살레시오고를 졸업했다. 이후 30년 이상 중소기업중앙회에 근무하며 현장 중심 경제정책 전문가로 실력을 쌓았다. 국회의원이 된 이후에도 더불어민주당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이재명 당대표 1급 포상을 받았으며, 원내부대표,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광주 서구(을)에 출마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친지를 만나러 광주에 오는 길은 늘 설렜다”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지하철 공사가 지연돼 시민들은 불편을 겪고, 주차장이 부족해 좁은 골목길에 빼곡하게 주차된 모습은 정체된 광주시를 상징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팠다”고 아쉬움을 나타내며, “저를 키워준 광주를 위해, 시민들의 삶이 실제로 나아질 수 있도록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김경만 의원은 다음 주 월요일(15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통해 상세한 출마의 변을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