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로 만든 침대시트부터 노트, 호일, 수건 등 전주한지 직거래장터 운영
전주한지 우수성 홍보 및 관련 중소기업 소개 등 전통 한지 특별전 개최
공예·한식·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한국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무료 운영

서울시는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4일간 상생상회(안국역 1번 출구)에서 ‘한국전통문화전당 지역문화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문화주간은 지난 10월 25일 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전주한지 등 우수한 전통문화상품의 판로개척과 매출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세계 주요 박물관의 보존, 복원 용지로 각광받으며 K-한지의 위상이 드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생활소품에서부터 건축자재와 예술작품에 이르기까지 영역이 확대돼고 있는 전통한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상생상회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한지마켓’을 열어 전주한지로 만든 수맥차단 침대시트부터 노트, 호일, 수건, 드로잉북, 비누, 물티슈 등 우리에게 익숙하면서도 낯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전주한지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가는 전주 지역 9개 한지업체의 우수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홍보전시회도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4일간 상생상회 지하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지공예, 한식, 우리놀이 등 다채로운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서울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했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우리의 전통한지는 대부분의 제작 과정을 수작업해야 하는 어려움에도 천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특별함으로 그 가치를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한국전통문화전당 지역문화주간을 통해 탄소 중립 시대의 친환경 소재이자 미래 신소재로 각광받는 한지의 우수성이 서울시민에게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