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문화재단은 비올리스트 김규리(31)가 독일 뮌헨 필하모닉의 비올라 정단원으로 임명됐다 밝혔다.

올해 9월부터 뮌헨 필하모닉의 기간직 단원으로 활동하던 김규리는 지난 10일 진행된 오디션에 합격해 내년 1월부터 정단원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최종 임용은 1년간의 연수 기간을 거친 후 결정된다.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뮌헨 필하모닉은 독일 전통 사운드의 계승자로 평가받는 악단이다. 구스타프 말러가 자신의 교향곡을 지휘하며 세계 초연을 선보인 것으로 유명하다.

김규리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최은식 사사로 서울대학교를 수석 입학 및 졸업했다. 이후 타베아 치머만의 지도 아래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 석사과정을 졸업했고, 파울린 작세 사사로 뤼벡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2006년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했으며, 2016년 브람스 국제 콩쿠르와 2019년 베토벤 흐라데츠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해 주목받았다. 베를린 필하모닉 카라얀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쾰른 귀르체니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부수석, WDR 쾰른 방송교향악단 객원 수석, 프랑크푸르트 방송 오케스트라 객원 부수석, 뮌헨 필하모닉 및 뮌헨 방송 오케스트라 객원 단원을 역임했다.

김규리는 이달 24일부터 시작되는 뮌헨 필하모닉의 한국 순회공연에도 함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