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현대 조화이룬 공간 조성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K-마켓 페어)가 오는 8일까지 열렸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우수 전통시장의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통시장 관련 최대규모 행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통시장 국내 최대 행사인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케이(K)-마켓 페어’를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인천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19회를 맞이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우수 전통시장의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통시장 관련 최대규모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는 ‘다시 시장! 내 삶 속의 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전통시장 도약의 전환점 마련을 위해 ‘케이(K)-마켓 페어’로 새롭게 개편됐다. 박람회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 조성뿐 아니라 청년 상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화, 디자인 등이 융합된 새로운 시도들이 곳곳에 선보였다.

전국 전통시장 150여개가 참여하는 규모이며, 전통시장관, 먹거리장터 등 총 120여개 전시·판매관이 설치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이 제공됐다.

올해는 네이버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오픈 스튜디오’를 설치해 인플루언서와 함께 참여 시장의 우수상품과 특산물이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앞장서고 있는 쿠팡과 카카오의 ‘상생마켓’에서도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됐다.

디지털 전통시장관에서는 개성과 특색을 갖춘 시장의 실제 모습을 키오스크를 통해 간접 체험과 정보 등을 볼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전통시장 역사박물관 등 다양한 콘텐츠들도 전시됐다. 또한, ‘푸드타운’에는 전국의 각종 시장 먹거리와 백년가게의 밀키트 등도 만나 볼 수 있었으며, 여러 공연들이 열려 관람객들의 흥을 돋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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