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대구광역시 북구 삼성창조캠퍼스 일대에서 라이콘*으로 성장할 강한 소상공인들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플리마켓’ 행사를 이틀간 개최한다.

 * 라이콘(LICORN) = ‘유니콘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 로컬 분야 혁신기업’(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

라이콘 육성 프로그램은 생활문화와 창의성 기반의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집중 발굴하고, 창작자·창업기업(스타트업) 등과 협업으로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플리마켓’은 ‘황금녘 동행축제’ 기간 중 열리는 행사로서, 22일과 23일에 걸쳐 총 4개의 행사가 진행된다. 

22일 ‘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와 053카페’에서, ‘대구 로컬페스타’는 ‘클러치베타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이어진 23일에는 대구경북지역 로컬크리에이터의 ‘네트워킹 행사’인 ‘데이인 & 로컬’과 ‘마카모디* 플리마켓’이 창조캠퍼스 일대에서 열린다.

 * ‘마카모디’는 ‘모두 모여라’를 의미하는 경상도 방언

개막식인 ‘강한소상공인 밋업데이’ 등에서는 ‘강한소상공인 기업 피칭’ 및 ‘사례발표’, ‘투자유치 전략’, ‘라이콘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날 진행되는 ‘데이인 & 로컬’과 ‘마카모디 플리마켓’에서는 ‘로컬 정책방향소개’, ‘로컬특강 및 토크콘서트’, ‘참여기업간 네트워킹’, ‘플리마켓 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주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새로운 미래가 될 ‘라이콘 기업’을 대내외에 알리는 장으로 마련된 행사로서 앞으로도 이들의 성장과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