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사업 타 자치구로 확대할 것"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지역회장 박종석)는 21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2023년 제2차 서울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는 공동위원장인 윤현덕 숭실대학교 명예교수, 오창원 창원ENG 대표이사와 분야별 전문가 및 노란우산 가입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이 날 △김양호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이사장 △김응철 도봉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이사장 △최이연 ㈜유비크코리아 대표이사 △황선의 세무법인 정명 대표 세무사 등 4명이 새로 위촉됐다.

또한, 위원회에서는 노란우산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노란우산 고객에 대한 실질적 혜택 제공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위한 개선방안 3건(신규가입 확대, 서비스 확대, 수익률 확대)을 제시하고,  4건의 주요 추진과제(△소기업·소상공인 안전망 강화 △서비스 혁신 △복지 강화 △운영 혁신)를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상생형 복지모델 구축 등 노란우산의 혁신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장윤성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현재 4개 서울시 자치구(영등포구, 은평구, 동작구, 도봉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사업을 타 자치구로도 확대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