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5대 백화점·롯데마트
中企 94개사와 대면 입점 상담

지난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통합 품평회’에서 7개 유통채널 MD(상품기획자)들을 소개하는 순서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통합 품평회’에서 7개 유통채널 MD(상품기획자)들을 소개하는 순서가 진행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7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함께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통합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품평회에 참가한 유통채널은 △온라인 분야의 홈앤쇼핑 △오프라인 분야의 5대 백화점(갤러리아, 롯데, 신세계, 현대, AK) △롯데마트이며, 각 채널의 서류 심사를 통과한 총 94개 업체의 대면 심사와 입점 상담이 이뤄졌다.

업종별로는 식품 34개, 헬스&뷰티 26개, 생활용품 24개, 패션잡화 10개이며, 총 234개 업체가 신청해 서류심사에서 2.5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시 수수료 우대, 팝업행사 참여, 인건비 지원 등 실질적인 판로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우수 상품 제조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2013년부터 유통 대기업과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지속 추진해왔다”며 “이번 품평회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채널이 참여하는 만큼, 중소상공인의 판로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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