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로운, 장충단길 등 로컬브랜드 육성 사업 선정 7곳에서 진행
원데이클래스, 지역 인프라 활용 체험행사, 전시회 등 운영

서울시는 양재천, 합정, 장충단길, 선유로, 오류로, 용마루, 경춘선숲 등 서울지역 7개 대표 골목상권에서 9월~11월까지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행사를 개최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곳은 서울시가 잠재력 있는 상권을 서울 대표 골목으로 만들어 가고 있는 ‘로컬브랜드 상권’ 7곳이다.

이번 가을 행사는 지난 4~5월 봄맞이 행사에 이어, 상권별 장점과 스토리와 지리적 여건 및 특징을 살려 상권 브랜딩을 활용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제품도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했다. 

먼저, <선유로운> 상권에서는 인근 시민과 직장인은 물론 외부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3 선유로운 축제 ‘선유로운데이’를 진행한다. 8일~9일, 11시~19시까지 선유로운 상권 일대(9호선 선유도역 2, 6번출구 주변)에서 선유홍보존, 선유마켓존, 뮤직포토존, 시그니처존(버블나무숲), 체험전시존, 선유푸드존을 운영한다.

남산 인근에 위치한 <장충단길>은 장충단만의 맛과 멋을 홍보할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2일~23일까지 남소영광장과 장충단길(3호선 동대입구역 2번출구)상권 일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상권 내 대표 음식 시식 및 요리왕 선발 대회를 연다. 특히 상권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브랜드 이미지(BI) 개발을 통해 완성한 장충단길 상권브랜드 선포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로컬브랜드 상권에서 열리는 모든 행사에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