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중기중앙회 후문 문화마당에서 ‘소풍마켓 리턴즈’가 열렸다. 행사는 여의도 인근 직장인 및 지역주민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개최된 ‘소풍(소소하고 풍성한)마켓’에 이은 두번째 바자회로 판매수익금은 지난 행사와 동일하게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자립 캠핑 나들이 비용으로 사용한다.	김동우 기자
제35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중기중앙회 후문 문화마당에서 ‘소풍마켓 리턴즈’가 열렸다. 행사는 여의도 인근 직장인 및 지역주민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개최된 ‘소풍(소소하고 풍성한)마켓’에 이은 두번째 바자회로 판매수익금은 지난 행사와 동일하게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자립 캠핑 나들이 비용으로 사용한다. 김동우 기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후문 문화마당에서 소풍마켓 리턴즈를 열었다.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도 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해 가전, 주방·생활용품, 의류, 잡화 등 약 3억원 상당의 후원물품 6만5000점이 대부분 절판됐다. 사랑나눔재단 측이 집계한 카드 결제 건수는 2100건.

행사 내내 여의도 일대에 근무하는 직장인과 SNS를 통해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수천명의 시민들이 동참해 나눔과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리턴즈(Returns)라는 행사명을 붙인 이유가 있다. 앞서 지난 3월 재단은 같은 장소에서 대박 행사를 기록했다. 중소기업들의 자발적인 기부 물품으로 ‘소풍(소소하고 풍성한)마켓’을 열어 많은 시민들의 호평을 받았던 것.

판매 수익금은 모두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자립 캠핑 나들이 비용으로 사용한다. 재단 측은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와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중기사랑나눔재단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중소기업연합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도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인천대공원 관람 및 체험 나들이를 실시했다. 중소기업들의 물품 기부가 소풍마켓을 통해 더 큰 나눔이 되고, 다시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진짜 소풍 행사로 탄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