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이사장 신간 출간
끝없는 도전, 새로운 길 개척
장수기업 미래비전도 제시

한영수 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한영넉스 회장)리더의 측정법이라는 신간을 펴냈다. 강하고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드는 50개의 블록이란 부제가 붙었다.

이 책은 1972년 두 명의 직원과 함께 시작해 이제 1000명 이상이 근무하며 8000여 종의 계측기 관련 제품을 출시한 기술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한영넉스의 지난 50년을 돌아보는 경영 현장의 이야기다.

동시에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엔지니어 기업인의 경영철학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은 한영수 이사장이 강조하는 기업 경영의 다섯 가지 큰 주제인 창업, 생존, 품질우선, 고객중시, 글로벌 경영을 비롯해 세부 주제인 도전, 열정, 생존, 직원, 품질, 협력사, 글로벌 사업, 정부정책, 현장, 책임이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한다.

효과적인 기업 경영을 위한 질문과 함께 한국형 중소기업, 한국형 혁신기업, 한국형 장수기업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한영수 이사장은 이 책을 통해 무엇이 사업의 본질이며 각 경영 주제별로 회사의 상태를 어떻게 측정하고 조절해야 하는지를 오랜 현장경험을 통해 설명해 주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신완선 교수가 정리자로 참여해 한 이사장의 경영철학을 알기 쉽게 풀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