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_ 브리애나 위스트

많은 사람이 지금 자신의 삶보다 더 나은 곳, 더 큰 행복을 향해서 단숨에 뛰어오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거나 나는 안 될 거야라는 생각에 살아온 방식대로 안주하며 살곤 한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과 혼란스러운 세상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 마음에 불안과 두려움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런 오늘날에는 누구도 분명하게 이렇게 살면 된다라며 해답을 제시하거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시도하기가 쉽지 않다.

이 책의 저자 브리애나 위스트도 한때는 인생의 독이 되는 생각과 자기혐오와 씨름하고 방황했다. 저자는 자신의 최종 목표인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완벽한 나를 쫓는 과정에서 정서 불안과 강박 증세에 시달렸다. 급기야 우울증까지 겪게 되자 이대로 좌절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선 지금 당장 스스로가 바뀌어야 한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느꼈다.

이후 장르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책을 독파했고 매일 명상하며 자기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였다. 배운 지혜를 그대로 실천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이뤄낸 결과 행복은 오직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생각에 달려있다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인생의 비밀을 발견했다.

행복은 타고난 재능, 능력, 주위 환경 그리고 남들의 시선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었다! 그리고 자신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서 변화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듯 어쩌면 자신의 이야기 또한 사람들 인생에 또 하나의 처방전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SNS에 응원의 글을 하나씩 써내려가기 시작했다. 그중에 사람들이 가장 뜨겁게 열광한 글들을 모아낸 책이 바로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모두가 인생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는 시기에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연금술사와 함께 인생을 바꾼 책으로 함께 꼽힌다. 수많은 자기계발서 사이에서 전 세계의 100만 독자가 이 책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일상 순간순간마다 스스로를 돌아보고 읽는 즉시 실천해볼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과 지혜를 공감 가득한 문장들로 전달하기 때문이다.

무조건 긍정적으로 인생을 살라는 흔하고 뻔한 말이 아니라 세상과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고 내면의 에너지를 갉아먹는 자기비판을 멈추게 만들어 오늘 내 인생에서 행복을 찾도록 돕는다. 이 책은 성공, 태도, 자아, 감정, 관계까지 총 5가지 장으로 나눠 삶에서 변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지혜를 주제별로 알려준다.

 

- 한국출판협동조합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