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eauty 메이크업쇼에 시선고정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지난 21일(현지시간) 뉴욕 Pier17에서 개최된 K-Beauty 메이크업쇼에서 메이크업쇼를 진행한 조성아 원장(앞줄 맨 왼쪽) 및 모델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지난 21일(현지시간) 뉴욕 Pier17에서 개최된 K-Beauty 메이크업쇼에서 메이크업쇼를 진행한 조성아 원장(앞줄 맨 왼쪽) 및 모델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기중앙회가 지난 21일 미국 뉴욕에서 K-Beauty 메이크업쇼를 개최해 미국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K-Beauty 메이크업쇼는 중소기업의 신규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뉴욕 Pier17에서 개최된 K-Beauty 수출상담회의 일환으로 미국 현지 바이어들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참여기업의 B2B 상담성과를 높이기 위해 특별 이벤트로 마련됐다.

‘Love K-Beauty’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메이크업쇼에서는 이번 수출상담회 참여기업(CSA코스믹)의 대표이자, 우리나라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조성아 원장이 자사 메이크업 쿠션 뿐만 아니라 K-Beauty 제품이 강세를 보이는 참여기업들의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활용해 짧은 시간에 일상의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는 화장기법으로 텐미닛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K-Beauty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한국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와 일대일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K-Beauty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한국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와 일대일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KOREA-US SMEs go TOGETHER’ 행사의 하나로 롯데홈쇼핑과 함께 K-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고 뷰티업계 수출중소기업 20개사의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일대일 B2B 수출상담을 지원했다.

K-브랜드 엑스포는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롯데 유통 6개사가 해외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120개사를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시키고, 대기업의 홍보 채널을 활용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중기부는 수출 중소기업 70개사와 글로벌 바이어 140명을 사전에 매칭해 일대일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현장에 참석한 70개사 외에 나머지 50개사도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상담에 참여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글로벌 바이어의 큰 관심이 쏟아졌다.

또한 중기부는 제품을 홍보하고 시연하기 위해 120개 제품의 전시 홍보관도 구성했다. 푸드존과 뷰티존으로 구성된 쇼케이스에서는 전시 제품에 상세소개 페이지와 바이어 설문 페이지를 QR코드로 삽입해 바이어가 관심있는 기업과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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