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나주호텔코어에서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와 나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10곳이 지역상생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지난 8일 나주호텔코어에서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와 나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10곳이 지역상생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회장 임경준)는 지난 8일 나주호텔코어에서 나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10곳과 함께 지역상생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상생협의체 출범은 공공기관 지방 이전 취지에 맞게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광주전남 업종별 협동조합 기능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소통 창구를 마련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中企 판로 확대 협의체 출범

한전 등 공공기관 10곳 참여

이 자리에는 임경준 중기중앙회 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과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을 비롯해 13개 광주전남지역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이 참석했으며, 나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주식회사, 한전KDN 주식회사,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등 10개 기관의 상생협력 및 구매담당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중기중앙회와 참여 공공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 세부내용으로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및 판로개척을 위한 공동 협력 조합추천 수의계약 등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한 구매 확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 정보 제공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향후 협의체를 통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임경준 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은 지방 이전 공공기관에서 적극적인 지역 제품 판로확대에 노력해준다면, 중소기업이 발전하고 지역경제도 활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