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에 더 건강하시고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연중 살얼음판을 걷는 것과 같은 상황이었지만,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중소기업인들의 뜨거운 성원과 변하지 않는 지지가 있었기에 어려운 중에도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느끼고 계시겠지만 희망찬 새해가 시작됐지만 건설업계를 비롯한 중소기업계는 힘겨운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한해 위기도 있고 기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Re-start, 다시 출발한다는 각오로 새롭게 혁신해 다시 힘차게 발을 내딛는다면 충분히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올해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정부의 강력한 산업재해 감축 의지가 본격적으로 현장에 접목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현장의 안전을 한층 더 강화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논어에 본립도생(本立道生)’이란 말이 있습니다. 기본이 서면 나아갈 길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건축물을 신축할 때 기초가 중요하듯 모든 주체가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원칙과 기본을 지킬 때사람 중심의 안전한 일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건설협회도 정부와 현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산업재해 예방대책 마련, 중대재해처벌법 개선 등 실효성 있는 정책이 적극 추진돼 현장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