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계획서 제출 기한 2022년 1월까지, 4월 논문 제출 마감
학생부문 공모전도 개최 … 학술대회 2022년 5월 개최 예정

한국고용정보원은 '2022 고용패널조사 학술대회' 논문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용패널조사 학술대회는 고용·복지·교육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전문가가 고용정보원 3대 고용통계조사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자리다.

참가 희망자는 '청년패널조사(YP)', '대졸자직업이동경로조사(GOMS), 고령화연구패널조사(KLoSA) 등 고용정보원에서 생산한 조사자료를 활용해 연구계획서와 학술논문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조사자료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고용조사분석시스템’(https://survey.ke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전문가부문 대학 교수 및 강사, 연구기관 연구자 등이며 학생부문은 대학교와 대학원의 재학생, 휴학생, 졸업예정자 등이다.

연구계획서 제출기한은 2022년 1월 23일, 논문마감은 2022년 4월 17일까지이며 이메일(survey@keis.or.kr)을 통해 접수한다.

선정된 논문은 2022년 5월 27일 개최 예정인 '2022 고용패널조사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며, 학생부문 당선자에게는 상장(고용노동부장관상, 원장상 등)과 상금을 수여하고, 전문가부문 연구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한국고용정보원 고용조사분석시스템(https://survey.keis.or.kr)에서 학술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