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행정 관련 부산지역 중소기업인 애로·건의과제 전달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회장 허현도)는 11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김창기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산지방국세청에서는 △김창기 청장을 비롯해 △오상훈 성실납세지원국장, 손병환 법인세과장이 참석했으며, 중소기업계에서는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 △박평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비롯한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세행정 관련 부산지역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정책과제가 건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가업상속공제 요건 완화 ▲중소기업 진·출입용 도로점용료의 부가가치세 면제 ▲중기제품 구매 확대 및 조합추천 수의계약 적극 활용 ▲모범납세자 우대기간 연장 ▲세무조사 절차 개선 등에 대한 건의가 있었다.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은 “한국 경제가 성장 정체를 딛고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중심 경제구조가 만들어져야 한다"면서 "국세청이 중소기업의 친근한 동반자가 되어 세정상의 어려움은 물론 경영활동의 조언자로 적극적인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기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지역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이 경제성장의 원동력이다”고 강조하면서, “납세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중소기업들이 세무애로 없이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세무부담을 축소하는 등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