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및 제약 가스부문 상호협력 맞손
삼정바이오, 제약조합에 가스관련 솔루션 제공

의료‧제약가스전문기업 삼정바이오솔루션(대표 심승일)은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과 17일 서울 서초구 제약조합 본사에서 의료‧제약 가스부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햡약서에는 제품‧서비스‧솔루션 세 분야에서 삼정바이오솔루션과 한국제약협동조합 간 상호협력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삼정바이오솔루션은 계열사인 삼정엔지니어링과의 파트너쉽을 활용해 제약조합 조합원사에게 가스관련 허가‧신고‧시공‧보수‧교육 등 턴키(turn key) 솔루션도 제공키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MOU로 제약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다품종 가스를 전문기업에 아웃소싱하는 만큼, 제약조합 조합원사들의 품질향상, 비용절감, 가스사고예방 등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삼정바이오솔루션이 제약조합의 가스부문 자문역할을 수행하면서 최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하는 한편, 가스사고에 따른 제약업계 경영리스크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삼정바이오솔루션과 한국제약협동조합은 17일 서울 서초구 제약협동조합 본사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용준 제약조합 이사장(왼쪽)과 심재우 삼정가스공업 경영기획실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삼정바이오솔루션]

 

한편, 국내 최대 가스공급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삼정가스공업은 산업용 가스부문과 의료‧제약용 가스부문을 별도 법인으로 운용함으로써 고객의 업종과 니즈에 따라 관리기준을 구분하고 있다.

이 중 삼정가스공업의 의료‧제약용 가스부문 법인으로 2017년 설립된 삼정바이오솔루션은 2018년 식약처 GMP인증(EP유럽약전)을 획득했으며, 병원과 제약사들에 특화된 내부품질관리기준을 갖추고 있다.

심재우 삼정가스공업 경영기획실장은 “최근 가스제품 품질은 물론 제조공정 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삼정바이오솔루션과 제약조합 조합원사 간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