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외투기업과 구직자 간 소통부족 해소”

[KOTRA 제공]
[KOTRA 제공]

KOTRA는 10일 우수 외국인투자(외투) 기업을 소개하는 ‘나는 외투 기업에서 일한다’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OTRA가 처음으로 발간하는 이 자료는 한국쓰리엠 등 우수 외투기업 9개사의 인사제도와 근무환경을 소개했다. 또한, 9개사에 근무하는 현직자 14명과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 직원 3명의 인터뷰도 실었다.

이번 책자에서는 △ 우수 사원에 대한 해외 단기 연수 및 멘토 연계 △ 해외 근무 기회 부여 △ 경영학석사(MBA) 학위 취득 지원 등 외투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내용도 담았다.

120페이지로 구성된 이 책자는 인쇄물로 제작돼 관련 기업과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21일부터 이틀간 대치동 세텍(SETEC)에서 열릴 예정인 외투기업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에게도 배포된다.

KOTRA 해외시장 뉴스 누리집(news.kotra.or.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비대면 상황에서 외국계 기업이 국내 구직자를 만날 방법을 고민했고, 그 방법의 하나로 이 자료를 발간했다”며 “외국계 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많이 읽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