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이모저모

▲ 중소기업인들이 리더스포럼 행사장에 마련된 스마트공장 미니어처 공정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리더스포럼에서는 전국에서 찾아온 중소기업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포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자아냈다.

◇톡톡 튀는 이벤트·힐링존= 포럼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스마트공장 홍보부스에는 많은 인원이 몰려 중소기업인들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스마트공장 홍보부스에서는 스마트공장 구축 관련 즉석 상담과 공장자동화부품 제조업체인 ‘터크코리아’(Turck Korea)의 미니어처 스마트공장 공정라인 전시 및 프리젠테이션이 이뤄졌다.
미니어처 공정라인은 터크코리아의 센서, RFID, 인터페이스 트렌드 빅데이터 클라우드서버 시연 머신러닝, 무선전송시스템 등을 축소시킨 것으로 중소기업인들에게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줬다.
이와 함께 전문 바리스타가 제공하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추억의 간식 뽑기, 캐리커처 제작, 안마기 체험, 다트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피로를 풀어줬다.
특히 가상현실(VR)기기를 착용하고 고공 외나무다리 건너기, 골프 등을 경험할 수 있는 VR체험존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어린아이처럼 즐거워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제주특산물 판매부스에서는 찰떡오메기파이, 감귤파이 등 다양한 제주 특산물을 현장에서 판매하기도 했다.

◇오감으로 즐긴 제주= 행사 둘째날 아침 테마코스 투어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를 만끽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은 각자 취향대로 △한라산 등반과 힐링 △자연을 벗삼아 걷는 숲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제주풍경 △말(馬)과 함께하는 시간 △제주 발자취 여행 등 5개 테마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겼다.
한라산 등반, 사려니숲길 체험, 다희연 족욕, 승마 체험, 서귀포매일올레시장 투어 등을 마친 참가자들은 저마다 다녀온 테마코스를 서로 공유하기도 했다.
포럼 첫날과 둘째날 밤 각각 만찬을 겸해 열린 뮤지컬 갈라쇼(뮤지컬배우 최정원 출연)와 가요 라이브 쇼(가수 박현빈, 박미경 출연)는 각기 다른 매력으로 참가자들에게 열정과 감동으로 타오르는 제주의 밤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