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새로운 중소기업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한 제6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중소기업-나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다. 이는 ‘나와 중소기업이 상생’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중소기업에서 수행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생애보상형 일자리, 혹은 경력형 창업의 수단이 되고, 청년은 숙련·보상·정보의 3대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함으로써 청년 실업률을 감소시키고 고용률 70%를 달성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특히 지도자보고서 부문 등 교수 및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도 마련돼 있어 긍정적 중소기업 마인드 형성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각 한명 등을 포함해 총 39명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출품한 작품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교육자료, 중소기업역사관 기획전시회 및 인식개선 박람회, 중소기업주간 행사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응모는 동영상, 포스터, 수필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진다. 응모작품은 5월 5일까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smallgiantk.blog.me)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