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회계 관리 및 전산화

IT 제품 유통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경영자인데, 효율적인 회계관리를 위해서 전산화와 아웃소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계 전산화 또는 아웃소싱 등과 관련해 조언을 구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는 중소기업 경영자의 상당수가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관리업무를 수행할 방법과 업무 전산화 구축의 문제는 상호 밀접하게 연관된 것이므로 각 회사의 처한 상황에 따라 접근방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더구나 잘못된 방향으로 시도하다가 큰 비용을 부담하고도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에 의한 사전컨설팅을 통해 회사의 정확한 현황진단을 토대로 전체적인 방향과 계획을 수립한 후에 지속적인 지원을 받으면서 관리업무의 재설계 및 업무 전산화를 단계적으로 시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회사의 주요업무 중에서 내부인력이 수행해야 할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선별해 적절하게 아웃소싱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회계와 전산부문 역시 아웃소싱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문의 : 중소기업중앙회 ☎ 02-2124-3096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