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발전을 위해 변화를 꿈꾸고 노력하지만 지속적인 실천으로 지켜나가기는 결코 쉽지 않다.

당신의 하루하루 바쁜 일상에서 단 1초를 투자해 인생이 바뀔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방법을 소개한다.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짜증이 나고 피곤하고 사는 게 괴롭다면, 먼저 자신을 바꿔서 새로운 나로 태어나자. 매일 새로운 날이 온다. 오늘 아침은 어제의 아침과 다르다.

성공학의 대가 토니 라빈스는 훌륭한 사람들은 문제와 장애물을 딛고 성공을 이뤄냈으며 그들과 도중에 하차한 사람들의 차이는 문제의 영속성에 대한 신념에 있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문제가 영원히 계속되지 않음을 안다.

반면 자신을 발전시키는 일에 소극적인 사람들은 작은 문제에 부딪혀도 그 상황이 지속될 것이라 단정하고 무기력증에 빠져 아예 벗어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무엇이든 첫걸음을 떼기가 가장 어렵다. 마라톤 풀코스 42.195를 완주하려면 먼저 1를 달려야 한다. 1를 달리기 위해서는 1의 작은 발걸음부터 내디뎌야 한다. 많은 사람이 42.195라는 아득한 거리만 보고서 그것을 선수들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라고 단정하고 꿈을 포기해버린다.

하지만 불가능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작은 결심에서 비롯된 한 걸음이다. 시간도 마찬가지다. 1초라는 시간은 결코 짧지 않다. 1초가 60번 모이면 1분이, 1분이 365일 모이면 365분이 된다. 이 시간에 어떤 한 가지 일이라도 무기력증을 벗어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한다면 변화는 일어난다.

우리는 너무나 큰 성공만 좇으며 그것만이 유일한 성공이라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작은 성공을 틈틈이 쌓아가는 것은 더욱 큰 성공을 위한 탄탄한 토대가 된다.

성공한 사람들은 당장 행동으로 옮기라고 말한다. 목표 달성을 위해 면밀한 계획을 세워도 때때로 실패하기도 한다.

하지만 커뮤니티에 자신의 도전 기록을 계속 남기면, 누군가가 보고 있다는 생각에 지속적으로 긍정 압력을 받게 된다. 이 압력이 결국 성공의 사다리를 끝까지 오르게 만든다. 몇 번이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자. 마음속에서 단념하지 않는 한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다. 위대한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을 가지고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계획을 실행에 옮길 때 곁에서 격려해주고 지지해주는 커뮤니티가 없으면 쉽게 단념하고 포기하게 된다.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늘 격려해주고 믿어주는 사람들을 곁에 두자.

혹시 책 한 줄 읽을 1초의 시간도 낼 수 없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이 푸념하는 사이에 이미 1초가 지나갔다. 저자가 제안하는 이 8가지 미라클 솔루션은 정말 단순하고 너무 쉬우니 그냥 한 번 해보자. 어떻게 될지 궁금하지 않은가? 8초의 시간은 평생을 두고 봤을 때 아주 사소하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습관이 인생을 결정한다. 사소한 습관이 쌓이면 인생 전체의 운명을 바꾼다. 스스로 만든 좋은 습관은 자신과 함께 친구처럼 따라다닐 것이다. 1초는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아주 사소하지만 확실하게 세포에 각인한다. 목표를 세우고 11일에만 실천하고 나머지 날은 다 포기해본 적이 있지 않은가? 지금까지 아무리 자기계발을 해도 변화가 없었던 분들은 반드시 이 기적의 1초 습관을 실천해 보길 바란다.

여러분은 날마다 매일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성장할 것이다. 1초를 확보한다면 여러분 모두가 진심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가슴 떨리는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 기적의 1초 습관 (엄남미 지음 / 피카)
- 한국출판협동조합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