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청주 예술의전당서 중기 나눔콘서트 개최
1200여 협동조합·임직원 노란우산 가족 등 관람

중소기업 사랑나눔콘서트가 새로운 콘서트 명칭인 ‘Lovely Concert’로 성공적인 행사를 마쳤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은 지난 13일 청주 예술의전당에서 ‘Lovely Concert’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중소기업계 사랑·문화 나눔 확산을 위해 기획된 전국 순회 콘서트 중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손인국 사랑나눔재단 이사장 등과 중기협동조합 관계자 및 소상공인(노란우산 가입자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콘서트에는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박성희, 테너 진성원 그리고 재즈가수 고아라,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 등이 출연해 ‘백조의 호수’, ‘오즈의 마법사’ 등 음악과 연주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아름다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곡의 분위기와 내용에 맞게 제작된 영상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하게 해주고, 곡에 대한 이해를 높여줬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중소기업 대표·임직원과 소상공인들이 일상을 벗어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계의 사랑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이번 중소기업 사랑나눔콘서트의 개최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이번 중소기업 사랑나눔콘서트의 개최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편 충청북도는 출생아 수가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반등한 지역으로 이번 콘서트가 경쾌하고 활기에 찬 에너지를 보여줬듯이 미래가 기대되는 충청북도로 나아가자는 힘찬 응원의 메시지도 나왔다.

현장을 찾은 한 지역 중소기업 대표는 “충북지역에 이렇게 많은 중기인들이 모여 중소기업 나눔콘서트를 보러 와서 한편 놀랐다”라며 “올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기업인들이 모두 힘을 내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황정아 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