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를 휩쓴 생성 AI 열풍이 내년에는 일상화로 접어들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생성 AI 교육을 찾는 직장인들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그동안 다양한 산업군에서 진행해 온 기업 교육 경험과 데이터를 토대로 산업 맞춤형 DX 공개 교육을 운영한다.  

범용적인 생성 AI 사용법을 알려주는 기존 강의와 달리 엘리스그룹은 각 산업의 업무 특성에 맞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 실무형 생성 AI 미니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교육 내용을 바로 현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무 효율화를 위해 생성 AI를 써보고 싶었지만 자신의 업무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7일, 엘리스랩 성수센터에서 ‘금융 AI 초보자를 위한 실용 가이드: 생성AI 활용’ 교육이 열렸다. 매일 방대한 양의 자료를 검토한 뒤, 전문성 있는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금융업 재직자들의 업무 효율화를 높일 수 있도록 실제 금융 데이터에 생성AI를 활용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생성 AI를 활용해 2024년 주식 시장 전망 등 다양한 금융 보고서를 각자의 목적에 맞춰 빠르게 요약하고, 원하는 부분만 도출하는 미니 프로젝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자료를 읽고 요약하는 것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인사이트 도출에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 및 성과를 크게 높일 수 있겠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교육 종료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도 5점 만점에 4.4점을 기록했다. 

오는 12월 8일에는 엘리스랩 성수센터에서 식품 산업 특화 공개 교육이 열린다. 소비자 브랜딩이 중요한 산업 특성을 반영해 생성 AI를 광고나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소개될 예정이다.

식품 산업 재직자들의 실무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Chat GPT 외에 마이크로소프트 Bing AI, 프롬프트 지니 등 다양한 생성 AI 활용 수업이 진행된다. 이어서 이미지 생성 AI로 신제품 개발 및 브랜딩 과정을 경험해보는 미니 프로젝트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이후 현업 적용을 이끌고자 한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엘리스그룹이 8년 간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DX 교육을 진행하며 얻은 산업별 업무 특성 및 중요도를 반영해 교육 커리큘럼 및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며, “AI 시대로 나아가며 많은 업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데 생성 AI를 업무에 맞춰 다양하게 배워보는 공개 교육 기회를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스킬업’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