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기업의 기술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한국여성벤처협회(윤미옥 회장)는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정양호 회장)와 13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회의실(서울 서초구)에서 '여성벤처기업의 기술보호 역량 강화 및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오세헌 한국여성벤처협회 상근부회장, 전재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상임부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기술유출 및 사이버 침해사고로부터 여성벤처기업의 산업기술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 보호실태 점검 및 보안방안 컨설팅 ▲중소기업 기술지킴서비스(보안관제, 내부정보유출방지, 악성코드‧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지원) 제공 ▲산업기술유출 신고 채널 구축 ▲산업기술 유출 발생 시 침해조사 및 조치에 대한 대응 지원 등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협약사항에 명시한 기술보호 활동에 대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홍보 및 수요기업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오세헌 한국여성벤처협회 상근부회장은 “기업의 기술유출 방지를 위해서는 보안상태 사전 점검, 유출 시 효과적 대응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 체계를 갖춰야 한다”며 “이번 협약이 여성벤처기업의 기술보호 체계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