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MD상담회⋅선정위 개최

홈앤쇼핑 방송 화면.
홈앤쇼핑 방송 화면.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지역회장 박종석)는 지난 6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TV홈쇼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와 함께 ‘홈&쇼핑 MD 상담회 및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V홈쇼핑 지원사업’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홈&쇼핑’을 통한 제품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업체는 서울특별시로부터 TV홈쇼핑 입점비 1500만원을 지원받아 TV방송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이날 해당 사업에 신청한 서울지역 중소기업 61개 업체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MD상담회 및 선정위원회를 진행했으며, 위원회 결과 최종적으로 10개사가 선정된다.

오전에 개최된 MD상담회에서는 판매 확대 방법, 제품 장·단점, TV홈쇼핑 적합성 등에 대해 홈&쇼핑 MD들과 중소기업 간 일대일 상담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선정위원회에서 위원들과 홈&쇼핑 MD들의 방송적합성, 구매의사 등의 기준에 따른 평가가 이어졌다.

장윤성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고물가와 저성장의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서 판로 개척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며 “서울지역 중소기업들이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극복하고 전국적인 히트상품을 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보다 많은 기회가 부여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