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4색’유튜브 홈트채널 인기

여름이 가까워지고 있다. 이맘때 쯤이면 얇은 옷을 뚫고 나오는 군살 걱정에 잊고 지냈던 다이어트 의지가 다시 솟구치기 마련. 피트니스 시설을 비롯한 각종 운동 시설에 새해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시기가 바로 여름을 앞둔 요즘 시기다. 다만 아직까지 다중이용시설에 이용에 대한 우려로 운동을 시작하지 못한 사람들도 있을 터. 이럴 땐 홈트(홈 트레이닝)’을 시작해보자.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홈트가 새로운 운동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시중에는 갖가지 홈트 관련 제품이 넘쳐나고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재생 플랫폼에는 셀 수 없이 다양한 종류의 홈트 영상이 존재한다. 영상을 볼 수 있는 모바일 기기나 티비만 있으면 우리집 거실이 피트니스 센터가 되고, 잘 고른 운동 영상은 개인 트레이너 부럽지 않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나에게 꼭 맞는 운동법을 알려줄 4채널 4색 유튜브 홈트 채널을 모았다. 취향과 필요에 따라 운동 채널을 선택해 사계절 내내 가볍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자.

 

홈트레이닝 초보자에게 추천, 땅끄부부

구독자 약 3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땅끄부부(Thankyou BUBU)’는 국내 유튜브 홈트 채널의 원조 격이라 할 수 있다. 홈트 키워드 검색 시 가장 상위에 랭크되기 때문에 홈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법한 채널이기도 하다. 실제 부부가 운영하는데 대체로 소개하는 운동들이 특별한 기술을 요하는 동작이 아니어서 홈트 입문자들과 초보 다이어터들이 특히 선호한다. 운동 시간 또한 15분 내외로 짧은 편이라 언제고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이들의 운동을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어렵지 않은 동작에 운동 시간도 짧지만 상체와 하체를 모두 사용하는 전신 유산소 동작에 근력 운동까지 더해져 칼로리 소모가 꽤 큰 편이다. 실제로 따라해보면 한 세트만 해도 숨이 차고 땀이 흐를 정도다.

결혼 후 건강에 적신호가 왔던 부부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직접 고안한 홈트 루틴이기 때문에 매일 조금씩 시간을 투자해 꾸준히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운동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땅끄부부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고된 운동도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점은 덤이다.

 

고민되는 신체부위가 있다면, 비타민신지니

비타민신지니는 하루 15분 커플 홈트(2017)’, ‘비타 파워 다이어트(2020)’ 등과 같은 다이어트 서적을 출간한 신지은 씨의 홈트 채널이다. 유튜브 검색창에 비타민 신지니 키워드를 검색하면 비타민신지니 팔뚝’, ‘비타민신지니 등살’, ‘비타민신지니 앞벅지등의 신체 부위 관련 검색어가 자동으로 뜬다. 실제로 비타민신지니 채널에 올라온 100여개 운동 영상들은 각각 고민되는 신체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동작들로 구성됐다. 특히 팔뚝살 영상은 조회수 1400만 회에 달하는 채널의 대표 영상이다. 15분 동안 13가지의 동작을 따라하면 되는데, 앉아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층간소음 걱정 없을뿐더러 팔을 뻗을 공간만 있다면 어디서든 따라할 수 있다.

여기서 잠깐. 해당 채널의 운영자 신지은 씨는 예비 필라테스 강사를 가르치는 필라테스 자격증 교육마스터로도 활동하고 있는데, 때문에 동작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이고 친절한 설명이 일품이다. 이밖에도 아랫뱃살, 안쪽 허벅지살, 삐져나오는 등살 등 꾸준히 따라하면 확실한 다이어트를 보장하는 부위별 운동을 엄선해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단기간에 칼로리를 불태우는 전신 유산소 운동도 있어 여름철 다이어트가 고민인 이들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채널이다.

 

엄마들도 쉽게하는 댄스 다이어트, 엄마TV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체력이 저하된 엄마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채널이 있다. 40만 명의 구독자와 270여 개의 영상을 보유한 엄마TV가 그 주인공. 맘카페에서 유독 인기 있는 홈트 채널이다. 육아로 인해 따로 운동 시간을 빼기 어려운 엄마들이 자녀와 함께 놀이하듯 따라할 수 있어 좋다는 후기가 적지 않다. 그도 그럴 것이 엄마TV가 소개하는 영상들이 주로 위주의 운동이기 때문이다. 앞치마를 두른 채널 운영자 김선생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선보이는 댄스 에어로빅 동작들은 누구나 즐겁게 따라할 수 있어 온가족 운동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강도가 높고 관절에 부담이 가는 운동보다 기초 체력을 기르고 운동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운동 방법이 주를 이룬다.

물론 운동 효과를 더욱 톡톡히 볼 수 있는 높은 난이도의 운동 영상도 있다. 또 각종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 스트레칭도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은 한번 익혀두면 언제 어디서나 따라할 수 있으며 꾸준히 할 경우 실제로 목과 어깨 근육이 한층 부드럽고 가벼워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힐링과 운동을 동시에, 요가소년

차분하고 몰입감 높은 운동으로 체력 단련과 함께 마음을 치유하고 싶다면 요가소년을 구독해보자. 가벼운 데일리 요가부터 전신 운동 및 코어 운동이 가능한 높은 난이도의 요가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요가의 모든 것들을 소개한다.

영상은 10, 20분에서 1시간, 1시간 30분 등이 걸리는 시간별 프로그램과 아침 요가, 밤 요가, 통증 완화 요가 등의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분류돼 있어 시간과 상황에 꼭 맞는 요가를 따라해볼 수 있다. 호흡과 시선, 동작을 설명하는 부드럽고 낮은 목소리는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동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물론 요가소년 외에도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요가 채널은 매우 다양하다. 그럼에도 요가소년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마음을 치유하고 정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각종 명상 관련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이랄까.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완전한 휴식으로 이끄는 이완 명상, 나도 모르는새 깊은 잠에 빠지는 수면 유도 명상 등은 해당 채널의 웬만한 요가 영상들보다 훨씬 높은 조회수를 자랑할 만큼 반응이 좋다.

 

- 신다솜 칼럼니스트·사진=각 유튜브 채널 캡처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