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협동조합 공동사업 및 지자체 지원 우수사례집 발간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분야별 공동사업과 지자체의 협동조합 지원 사례를 담은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사업 및 지자체 지원 우수사례집-연결과 협력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집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 공동사업 유형인 △공동시설 △공동R&D △공동구매 △단체표준 분야의 사례와 △풀필먼트 구축 △협동조합간 협업거래 등 새로운 공동사업 모델에 도전하는 사례도 담았다.

중소기업중앙회가 발간한 중소기업협동조합 우수사례집 표지 [제공=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가 발간한 중소기업협동조합 우수사례집 표지 [제공=중소기업중앙회]

 

또한, 지난 11월말 기준 전국의 17개 광역지자체 모두 ‘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을 마무리함에 따라 지자체의 지원을 받고 공동사업을 수행하는 전국의 지역 협동조합 사례 25건을 포함, 총 31건의 공동사업 사례가 수록됐다.

조진형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이번 사례집을 통해 협동조합이 우수한 공동사업을 벤치마킹하고, 지자체와의 더 많은 협업사업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사례집은 중소기업협동조합 홈페이지(johap.kbiz.or.kr) 홍보관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