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1억원 상당 마스크 기부

지난 1일 노희열 오로라월드 회장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마스크 1억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노희열 회장(왼쪽부터),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남세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동우 기자
지난 1일 노희열 오로라월드 회장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마스크 1억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노희열 회장(왼쪽부터),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남세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동우 기자

오로라월드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마스크 1억원 상당(20만장)을 기부했다.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오로라월드로부터 지역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1억원 상당 어린이 마스크 20만장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물품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우선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아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된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1위 캐릭터 완구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1년도에 설립돼 세계에 웃음을 선물하겠다는 가치를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0년에는 국내 최초 캐릭터중심의 시각디자인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7년 완구 제품으로 처음 선보인 유후와 친구들캐릭터가 유럽, 아시아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Dr. Smile K’(닥터 스마일 케이)라는 자체 마스크 브랜드를 개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인들의 작은 나눔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게 해준 오로라월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노희열 오로라월드 회장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우리 아동들에게 올 겨울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도움을 주게되서 보람된다오로라월드의 미션인 웃음과 행복이 우리 아이들과 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미콘, 소외계층돕기 5천만원 전달

지난 1일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사진 왼쪽)이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명예이사장)에게 연합회 조합원사가 마련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지난 1일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사진 왼쪽)이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명예이사장)에게 연합회 조합원사가 마련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한편, 같은 날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배조웅)도 재단을 찾아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레미콘연합회가 전달한 후원금 5000만원은 연합회 회원들이 다가오는 연말연시 도움이 필요한 지역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마련한 금액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1987년 설립된 레미콘연합회는 전국 레미콘 업계의 공동사업 및 조합원사의 자주적인 경제활동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194월 강원도 산불피해와 20208월 전남지역 수해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위해 각각 1500만원과 2000만원을 후원하는 등 사랑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부로 재단 누적후원금이 1억원을 넘기면서 명장칭호를 수여받았다.

이날 배조웅 레미콘연합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업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도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많은 중소기업인이 자발적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