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약품조합, 전북도에 촉구

한국동물약품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원규)은 전라북도가 추진 중인 동물용 의약품 생산지원 시설 플랫폼 사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동물약품조합은 지난 25일 논평을 내 전라북도가 추친 중인 `동물용 의약품 생산지원 시설 플랫폼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기존 중소 동물약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55개 업체는 도산 위기에 처할 것이라면서 대규모 생산시설 계획을 당장 중지하라고 주장했다.

전북도는 국비 210억원, 지방비 90원 등 총 300억원을 투입해 동물용 의약품 생산지원 시설 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동물약품조합은 그동안 기존 중소 동물용 의약품 업체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우수 제조시설(GMP) 및 개보수시설투자에 융자를 내면서까지 국제 수준의 GMP를 갖췄으나 생산시설 가동률은 5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전라북도가 세금 300억원을 투자해 동물의약품 등 시제품 생산시설 플랫폼 사업을 한다는 명분으로 생산시설투자를 하는 것은 사실상 제네릭 제품의 생산시설(CMO)을 구축해 국내시장에 참여하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어, “기존 동물약품제조업에 비해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저하된 지자체에서 사업을 추진한다면 기존 업체들에 경영난을 가중시켜 고용 인원을 감축시킬 것이라면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 수출시장에서도 업계의 과당경쟁을 유발, 유통의 난맥상만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합은 “10년 전에도 충청남도에서 충남 테크노파크를 통해 현재 전라북도가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을 추진했으나, 결과는 당초 목적과 달리 사용돼 실패했다전북도가 이 사업을 추진한다면 정부에 대한 불신만 가중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