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펜데믹 위기에도 국가관 구성 참가
국산 실험기기 교육장비 중동시장서 호평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홍윤식)은 중동시장 개척 위해 두바이 '2021 GESS 교육장비 전시회'와 '2021 아랍랩 실험장비 전시회'를 동시 참가해 2200만불의 수출 상담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 2021 GESS 교육장비 전시회 참가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 제공]

과학기기조합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UAE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 전시장에서 열린 GESS 교육장비 전시회에 참가해 1000만불의 수출 상담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GESS 전시회는 코로나 펜데믹 위험속에도 올해 최초로 단체참가가 시작된 전시회로 코로나 위기극복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과학기기조합은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시회 참가기업중 (주)지니로봇은 사우디아라비아의 BoB International Group 과 독점 파트너쉽 MOU를 현장 체결했고, (주)럭스로보는 자사의 코딩로봇 MODI 제품의 GESS AWARDS 수상을 획득 하는 등 국산장비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참가업체 지원을 위해 행사에 참가한 김민수 과학기기조합 부장은 “코로나19 위협으로 예년보다 전시 방문객이 적어 안타깝지만 위기극복 정상화를 위한 첫 전시회이며 우수바이어의 방문으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향후 중동지역의 전시회와 비즈니스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2021 아랍랩 실험장비 전시회 참가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 제공]

또한 과학기기조합은 같은 시기인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UAE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 전시장에서 열리는 아랍랩 전시회에 조합원 및 비조합원 9개사와 함께 참가해 1200여만불의 수출 상담성과를 이뤘다.

전시참가업체인 (주)씨에이치씨랩은 카타르 National Hospital Laboratory Project를 통해 현장에서 20억여원의 실험대 및 생물안전작업대의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현장의 실적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두바이 아랍랩 실험장비 전시회는 매년 열리는 중동최대의 실험장비 전시회이며 과학기기조합은 지난 15년간 참여한 전시회다.

과학기기조합 회원사들은 한국관을 구성해 한국적 이미지를 살린 전시부스를 구성했으며 공동 홍보물 배포 등으로 국내 실험기자재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유럽 뿐 아니라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온 400여명의 바이어와 1200여만불 이상의 수출 상담을 하는 등 국산 실험기자재의 우수성도 과시했다. 특히 IT 결합된 신제품을 소개해 전시기간 내내 많은 호평을 받았다.

과학기기조합은 지난 2008년 부터 단체관을 구성해 이 전시회에 참가해 오고 있다. 

과학기기조합은 코로나19로 해외시장개척이 어려운 시점에도 UAE 두바이 전시장에 교육장비, 실험장비 2개의 국가관을 동시에 운영해 해외시장개척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참관객의 큰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