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추경 286억 전격 투입

코로나19 팬더믹 여파로 급격히 위축됐던 여행업계 활력 회복을 위해 정부가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3일 여행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고, 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비하기 위해 2021년 본예산과 1, 2차 추경을 통해 확보한 286억원 규모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문체부는 과거 여행산업이 알선, 수배 등의 업무를 중심으로 진행했다면 이제는 다양한 여행콘텐츠를 온라인플랫폼에 올리고 유통하는 업무가 필수라고 판단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여행업계 회복을 지원한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여행업계 회복을 지원한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이에 중소여행사들의 온라인 유통플랫폼 사업화를 지원해 온라인 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우선 한국여행업협회 주관으로 국내 여행상품을 판매 중이거나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 준비 중인 여행사를 대상으로 플랫폼 제작이나 이용 비용 등을 지원한다.

또한, 급격하게 온라인, 모바일로 전환되고 있는 여행업 생태계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ICT) 인력 신규 채용을 지원한다.

지난 12일부터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정보통신기술 인력을 새롭게 채용할 여행사 또는 관광벤처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면 1, 월 인건비 200만 원을 최대 4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여행사의 임차료 부담을 완화하고 이들의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서울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됐던 공유사무실 제공 사업(106개 업체)도 올해 지자체, 지역관광공사 등과 함께 전국 17개 지역에 공유사무실을 구성해 업체별 1인 내외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