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20199월 출범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이 출범 2년 만에 근로자 18만명, 가입기업 14000개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문 건수와 주문 금액은 시행 첫 해보다 최근 1년간 각각 165.3%165.5%으로 증가해 복지플랫폼 이용이 점차 활성화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복지플랫폼은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대기업 근로자 수준의 복지서비스를 가입비와 이용료 없이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6월 말부터 개시한 복지포인트 서비스가 중소기업의 가입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개시 후 불과 3개월 만에 기업들이 근로자 약 1400명에게 48195만원의 복지포인트를 배정했다.

중기부와 대한상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 당시 21개사에 불과했던 제휴사를 지난달 기준 여행, 건강관리, 자기계발 등을 포함한 38개사로 넓혔고, 추가로 235개사를 입점시켰다.

아울러 기업이 근로자의 30% 이상에게 1인당 연간 35만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면 복지플랫폼 우수활용기업인증을 부여하고 중기부 지원사업에 우대 혜택도 누리게 했다.

한편, 복지플랫폼 출범 2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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