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중기인에 차형철·이영진 대표
상태바
자랑스러운 중기인에 차형철·이영진 대표
  • 이상원 기자
  • 호수 2328
  • 승인 2021.09.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3분기 수상자 선정
장비 국산화·사회공헌에 기여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차형철 씨에이치씨랩 대표이사와 이영진 제너시스템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 는 지난 82021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을 이같이 선정했다고 밝혔다.

씨에이치씨랩은 1996년 창립 이후 37종의 특허 및 인증을 바탕으로 실험대, 흄후드, 생물안전작업대 개발·제조와 컨설팅을 통한 실험실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실험실 기초장비 및 설비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했다.

차형철 대표는 미국 및 유럽 수입에 의존했던 바이오 산업 필수장비인 생물안전작업대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국내 최초로 미국의 엄격한 국가 규격인 NSF49(미국 국립과학 재단) 인증을 획득해 수입대체 효과와 미국, 유럽 및 중동지역으로의 수출 증대로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또한, 2016년에 아너소사이어티(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 회원이 됐다. 매년 대표와 직원들이 함께 사회복지법인 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해 직접 환경정비활동·청소봉사 등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힘쓰고 있다.

제너시스템은 1997년 창업해 시스템통합(SI) 및 시스템운영(SM)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6건의 특허와 저작권을 바탕으로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서 시스템 구축·운영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영진 대표는 국가용 정보보호 제품 보안 요구사항에 따라 망연계시스템 IEUM(이음)을 개발해 망분리 이전과 동일한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편리한 연계기능을 제공해 고객 기업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5월 서울유스랩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년 및 청소년을 위한 IT교육 및 강연프로그램에 인적·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장학회 홈페이지 구축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 실천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편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모범 중소기업인의 사례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차기 선정분 신청접수는 이달 중 실시 예정으로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기업성장부(02-2124-314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