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화 공동협력 업무협약

소상공인 수출 지원 업무협약 (왼쪽부터 유정열 코트라 사장,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 수출 지원 업무협약 (왼쪽부터 유정열 코트라 사장,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지난 1소상공인 수출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소상공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각 기관 간 장벽을 허물고 소상공인 수출 확대와 글로벌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수출 접근성과 해외진출 증가 등 수출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각 기관은 수출 유망 소상공인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협업 소상공인 맞춤형 온·오프라인 수출 지원프로그램 도입 소상공인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지원 수출 마케팅 지원 정책자금 지원 등 소상공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수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출 소상공인 발굴·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소진공은 지난 715일 소상공인 수출 지원의 거점이 되는 소상공인 수출센터를 개소한 바 있다. ‘소상공인 수출센터에서는 매주 수출교육·컨설팅과 해외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해 정보 부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수출경험과 기회를제공하는 등 도움을 주고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다양한 수출 노하우와 채널을 보유한 중진공, 코트라와 함께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소상공인 수출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수출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