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체계 부품 국산화, 국방PD 등 우수인재 선발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는 국방과학기술 기획 및 방위산업의 육성을 함께할 신규직원 57명을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무기체계 부품국산화 개발지원 사업관리 13명, 군용 장비·물자 요구사항 조사·분석 및 국내·외 기술조사 13명, 국방PD(Program Director) 6명, 선행연구 조사·분석 및 비용분석 4명, 협약기반 산·학·연 과제관리 3명 등 기간제 직원 총 57명이다.

'국방 PD'는 국방 연구개발 과제에 민간기술을 적극 접목시키기 위해 민간 전문가를 위촉하는 제도로, 군에서 필요로 하는 미래 첨단 핵심 요소기술을 식별하고, 이에 대한 확보방안 등을 체계적으로 기획‧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분야별 모집 계획으로 ▲ 무기체계 부품국산화는 무기체계를 구성하는 수출부품을 조사하여 개발 가능성과 시기·비용 등을 분석하고 국산화 연구개발, 시험평가 및 향후 양산 규격화 등을 수행하는 인력 ▲ 군용 장비·물자 요구사항 조사·분석은 군의 전력지원체계 소요기획 분야 지원하는 인력 ▲ 국방 PD는 인공지능/빅데이터, 무인체계, 우주, 신소재, 고출력/신재생에너지, 사이버/미래통신 등 6개 분야별로 미래첨단 신기술 전문가를 1명씩 채용한다.  '전력지원체계'는 군에서 사용하는 군수품 중 무기체계를 제외한 일반 장비․부품․시설․소프트웨어 및 그 밖의 물품 등을 말한다. 

국기연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을 위해 직무 수행능력과 직접적 관련이 없는 인적사항을 배제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절차는 1단계 서류심사 및 2단계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지원자의 전문역량을 면밀히 확인하여 직무 수행에 적합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7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국기연 홈페이지 입사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 면접, 신원조사 및 신체검사를 거쳐 9월 중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직원 채용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홈페이지(www.krit.re.kr), 방위사업청 홈페이지(www.dapa.go.kr), 잡코리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