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 저소득층 지원

전북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회장 채정묵)는 지난 15일 전북도청을 방문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위기계층에 힘을 보태달라며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기부금은 전라북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의 자발적인 모금활동으로 마련됐으며, 전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위기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채정묵 중기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 문길천 전북레미콘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유영진 전북자동차검사정비업협동조합 이사장, 백종선 전북콘크리트 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성기 전북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 이사장, 서정환 전북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채정묵 회장은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협동조합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과 더 나은 전라북도를 견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중소기업 협동조합 이사장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북도는 중소기업들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해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2019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협업의 중심축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라북도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