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다음달 22일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소기업중앙회는 대학생 서포터즈인 행복한 중기씨822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행복한 중기씨는 중기중앙회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왔으며 이번이 20기다. 이들의 주요 활동은 중소기업의 긍정적인 부분을 알리고, 괜찮은 중소기업의 일자리를 홍보하는 것이다.

이번 중기씨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활동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면 중소기업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괜찮은 일자리 발굴 및 소개 중기중앙회 주관 행사 참여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 전문가 강연 수강 기회, 매달 원고료·콘텐츠 제작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이전 기수인 19기 중기씨는 청년 일자리 인식 실태조사 진행, 지원 정책 제도 안내 영상 제작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이 외 TBN한국교통방송 보이는 라디오에 출연해 청년일자리 인식 실태조사관련 인터뷰를 진행하고, 2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인싸담당자와 협업 콘텐츠인 전지적 청년취업 시점에 출연해 우수 중소기업을 홍보하기도 했다.

백동욱 중기중앙회 청년희망일자리부장은 심사숙고해 구성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타 서포터즈들과 차별화된 활동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뉴미디어 매체를 확대 활용해 중소기업, 청년층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19기 전예지 학생(한국외대 4)행복한 중기씨 활동에 임하며 대한민국에서의 중소기업의 중요성, 발전 가능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이 없어지는 날까지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또는 행복한 중기씨 네이버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822일까지 이메일(jkyw@kbiz.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