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인천본부 간담회
김선병 청장 “건의 대폭 수용”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이순종·사진 오른쪽 여덟 번째)는 지난달 30일 인천지방조달청에서 김선병(오른쪽 아홉 번째) 인천지방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이순종·사진 오른쪽 여덟 번째)는 지난달 30일 인천지방조달청에서 김선병(오른쪽 아홉 번째) 인천지방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이순종)는 지난달 30일 인천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인천지역 중소기업계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선병 인천지방조달청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규진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조합추천 수의계약제도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 품질과 이행능력을 검증해 추천한 우수 중소기업 가운데 가격경쟁력을 평가해 계약하는 효율적인 구매방법이라며 수요기관의 선택권 확대와 업무효율성 제고, 우수 중소기업 판로 지원과 중소기업협동조합 역할 제고를 위해 수요기관에 공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해달라고 건의했다.

이헌구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장은 “MAS계약시 수요기관에서 인천소재 기업 제품이 아닌 타 지역에서 생산된 유명브랜드 제품을 구매, 지역 중소기업이 역차별 받는 실정이라며 인천지역 중소기업생산품에 대한 구매 확대를 위해 입찰제안표 평가시 본사, 생산공장이 인천지역에 소재한 경우 가점부여 등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외에도 참석자들은 조합추천 수의계약 홍보 및 이용 활성화 2단계 경쟁입찰 등에 최저가낙찰 적용 배제 불공정 행위에 대한 위약금 기준 완화 MAS 2단계 경쟁시 협동조합 지원 요청 학교급식 식자재(김치) 구매시 법령 준수 안내 등을 건의했다.

이순종 중기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은 공공조달은 가격이나 품질이라는 가치 외에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등 사회·경제적 안정이라는 공적인 가치도 고려되는 시장이라고 말하면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판로확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가 해소되고, 공공조달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멘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김선병 인천지방조달청장은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필요한 사항은 본청에 건의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