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냉동요리 식품이 많아지면서 에어프라이어가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내부 팬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을 익히는 원리다. 오븐과 비슷하긴 하지만 사용 방식이 훨씬 단순하며 튀김 요리도 기름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 만족이 높다.

28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에어프라이어 제품은 급격히 늘어나는 수요로 인해 오븐형 등 다양한 모습으로 출시되고 있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는 손잡이가 달린 바스켓이 내장된 일반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넓적한 트레이를 장착했다. 일반 에어프라이어에 비해 용량이 크다.

에어프라이 기능 뿐만 아니라 베이킹이나 바비큐를 할 수 있다. 한 번에 한 요리만 할 수 있는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트레이에 여러 요리를 넣고 한번에 조리도 가능하다. 또 조리하고 있는 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에어프라이어는 내부 팬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을 익히는 원리다. 오븐과 비슷하긴 하지만 사용 방식이 훨씬 단순하다
에어프라이어는 내부 팬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을 익히는 원리다. 오븐과 비슷하긴 하지만 사용 방식이 훨씬 단순하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는 중소기업이 주도하고 있다. 쿠첸은 더 와이드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시판 중이다. 용량은 12. 상하로 달린 히터가 4개 달려 위아래 온도차를 줄였다. 피자나 닭튀김 등 총 14가지의 자동 메뉴 기능이 있다.

리큅은 ‘23리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출시했다. 상단과 하단에 열선이 적용된 듀얼히팅방식이다.

조리 방식에 따라 상단 열선만 작동하거나 2개 열선 모두 작동한다. 조리 모드 6가지를 사용할 수 있다.

일렉트로맨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이다. 용량은 10. 2단 트레이를 제공해 각각 다른 종류의 음식을 놓을 수 있다. 8가지 자동메뉴 기능이 담겼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였다. 10.5. ‘고온 스팀 분사방식을 적용했다. 풀무원 제품에 특화된 풀무원 자동메뉴모드기능이 있다. 세척시 스팀 세척을 사용할 수 있다. 세척 시기 등에 대한 알람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와 기존 오븐의 차이점은 공기를 순환하는 팬 탑재 여부다. 에어프라이어에는 팬이 있고, 오븐에는 없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는 오븐에 비해 음식을 골고루 익히기 유리하지만 전력 사용량이 많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