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호 문창 대표 ·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021년 2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문성호 문창 대표이사와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성명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창은 1992년 창립 이후 63종의 특허 및 인증을 바탕으로 한 대한민국 물탱크제조 최고기술력으로 상수도 관련 각종 저장시설을 제작해왔으며 이를 통해 국민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게 하여 국민건강과 국가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문성호 문창 대표이사
문성호 문창 대표이사

 

문성호 대표이사는 '초일류 품질기업'을 비전으로 정하고, 2011년부터 2020년까지 대한민국 혁신대상 10년 연속 수상 및 한국표준협회 명예의 전당 헌정 등을 이뤄냈다. 세계 최초로 스테인리스 면진형 물탱크개발 및 조달우수제품에 지정돼 스테인리스 면진형 물탱크 제품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대구 경북지역 품질경영 연구회를 발족하고 연구회 회장으로서 지역 기업의 품질 경영 활동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간 상생 협력을 위해 이업종 교류회 회장 활동을 통하여 이업종 간 정보 공유 및 기술 개발 활동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부회장으로 역임하며 벤처 기업 간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국내 식품 산업의 혁신 스타트업으로 밀키트(Meal-kit)를 시장에 선보이며 국내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대용식) 시장의 성장을 주도, 식재료의 90% 이상을 국내 농산물로 사용해 농가 소득증진과 함께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

 

2020년 10월, 스타트업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19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돼 '백년가게'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과의 상생 목적의 밀키트 개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K-FOOD 열풍과 함께 올해 10개국에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정중교 대표이사는 창립 6년차에 국내 밀키트 시장에서 약 63%의 점유율을 보유한 1위 선도기업으로 기업을 급성장 시키고 있다. 전체 임직원 중 청년(만 34세 미만)의 비율이 약 50%를 상회하며, 더 많은 청년 고용을 창출할 계획으로 2021년 내 약 1000여명의 고용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어려운 시기에도 고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신청접수는 2021년 7월 중에 실시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성장부(02-2124-31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