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사흘간 코트라서 전시
이커머스·스타트업 한자리에

국내 유일의 디지털 유통기술행사인 디지털 유통대전이 올해 처음으로 이달 23일 개막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1회 디지털 유통대전을 연다고 지난 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유통의 최신 기술과 흐름을 공유하는 자리다.

쿠팡, SSG.com 등이 부스를 차려 현재 활용 중인 디지털 서비스와 상용화를 준비 중인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200개 부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디지털 기술을 이커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제품,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E-커머스 솔루션 IR 피칭 대회도 열린다.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약 80개 팀이 참여해 해외소비자 분석 쇼핑 플랫폼, 점포 공간을 활용하는 마이크로 풀필먼트(통합 물류관리)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심사를 거쳐 12개 팀이 본선 경연 및 전시회를 진행하며, 본선 진출팀에는 산업부장관상(2) 등이 수여된다.

유통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디지털 유통 혁신 콘퍼런스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코트라는 이 기간 국내 유통사와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와 국내외 바이어 간 네트워킹, 투자 매칭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산업부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6월 디지털 유통대전 행사를 열 계획이다올해 추가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기관은 디지털 유통대전 홈페이지(www.retailtechshow.co.kr)를 통해 신청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