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중 고속도로 위반차량 집중 단속… 도공-경찰청-TS 합동 실시
상태바
6월 중 고속도로 위반차량 집중 단속… 도공-경찰청-TS 합동 실시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1.06.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속 등 위반차량 및 불법 화물차량 단속
일반국민도 스마트국민제보App 등 활용 신고 가능
암행단속팀이 드론을 활용해 법규 위반차량을 집중 단속 중이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암행단속팀이 드론을 활용해 법규 위반차량을 집중 단속 중이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는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6월 중 교통법규 위반차량 및 불법 화물차량을 집중 단속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와 경찰청은 드론 42대와 암행순찰차 32대로 구성된 암행단속팀을 활용해, 전국 고속도로 노선의 과속·난폭운전·지정차로위반·안전띠미착용·음주운전 등을 단속한다. 

단속결과를 토대로 6월 이후에도 교통법규 위반차량 단속에 암행단속팀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암행단속팀이 암행순찰차를 활용해 법규 위반차량을 집중 단속 중이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또한, 3개 기관은 화물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전국 주요 휴게소 및 톨게이트에서 판스프링 불법설치, 후부안전판·반사지 훼손, 후미등 불량 등의 불법 화물차량을 집중 단속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위반차량을 발견하면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 등 안전한 장소에서 경찰청의 스마트국민제보 App, 행정안전부의 안전신문고 App을 통해 신고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