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회장 14명·이사 18명 추가… 임시총회 개최해 안건 의결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0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회원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0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회원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10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업종·지역별 중소기업 대표인 회원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해 중기중앙회 임원 추가선출안건을 의결했다.

이번 임시총회는 지난 2월 개최된 제59회 정기총회에서 기협법상 서면의결이 불가능한 임원 선출을 마무리 짓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비상임 부회장 14명과 비상임 이사 18(명단별표)을 신규 선출, 25명과 27명으로 각각 구성된 부회장과 이사진 구성을 완료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상영된 주요사업 성과 영상에서는 할 말하고 할 일하는 당당한 중앙회를 만들겠다는 김기문 회장의 취임약속 실천 성과로 중앙회 납품단가조정협의권 부여 조합추천 수의계약 한도 확대 최저임금 및 주52시간 대응 초과유보소득 과세 입법 저지 중대재해처벌법 형량 완화 등이 소개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 상황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다중앙회 요구로 3차례 대출금 만기·이자상환 유예에 이어 지난주 발표된 정부대책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한 중소기업도 기존 금리 유지 및 대출만기 연장이 가능해지는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개했다.

임시총회 직후 현장에서 열린 협동조합 이사장들과의 간담회에서 구자열 경남가스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지방조합의 운영사정이 어렵다급여 일부를 중앙정부에서 예산이 지원되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 회장은 신설조합의 운영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중소기업활성화 3개년 계획에 조합 임직원들의 보수가 지원되도록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어 김만연 한국고속도로휴게소하이숍협동조합 이사장은 도로공사와의 협약 등을 통해 휴게소에서 운영 중인 잡화 판매에 중소기업제품을 연계시키고 싶다좋은 중소기업제품이 판매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회장은 최근 소금조합과 신평패션칼라조합이 조합 간 B2B 거래를 하면서 지자체 지원 받은 사례가 있다시도지사 간담회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조합 간 거래를 확대시키면서 중소기업제품이 판매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김화만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장은 최근 회원라운지가 가구업계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중앙회 정회원들이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문 회장은 회원라운지를 다시 오픈하면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화만),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노재근),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이사장 이기덕)에서 가구 일체를 기부했다고 소개하고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은 중앙회 내 산업별위원회와 지자체장 간담회 개최가 예정돼 있는 만큼 업계 애로 및 건의사항을 충분히 수용해 정책건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